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도 인제군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숲 드디어 보고 왔어요^^
    일상 2017. 2. 10. 00:50

    꼭 한번은 인제 자작나무숲을 가봐야지 했는데.. 며칠전 다녀왔습니다. 저희 부부의 2017년 버킷리스트 중 하나가 한달에 한번 여행가기 였는데 1월에 제대로 된 여행을 못간 관계로 남편의 생일기념 여행으로 다녀왔어요~ 2박3일로 계획 세워서 부산, 경주, 남해를 가볼까 생각했는데 날 따뜻해지면 가기로 하고, 강원도 인제여행으로 정했습니다. 


    자작나무숲은 겨울에 봐야 더 멋있게 볼 수 있는데.. 우리를 기다리는지 1월말까지만 가능한 입산이 2월말까지 가능하다는거 아니겠어요?! 이건 자작나무를 보라는 하늘의 뜻이라며 기쁜 맘으로 출발했습니다. 



    강원도를 지날때는 꼭 인제신남을 만나게 되는거 같아요! 인제신남 ㅎㅎㅎ 사실 전 여행을 계획하면서 부터 신났지만요!



    참! 네비찍을때는 꼭 원대리 자작나무숲으로 쳐주세요. 저희는 출발하면서 네비쳤을때 자작나무만 보고 다른곳으로 갈뻔 했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자작나무 트레킹코스도 한번 봐주고요.  주차를 하고 올라가려는데 길이 미끄럽다며 꼭 아이젠을 착용해야 한다며 아이젠을 2쌍에 5,000원에 대여해주시더라구요. 그냥 가려다 내려오는 사람이 길이 미끄럽단 말에 대여해서 신고 갔어요. 눈길이라 신고 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아이젠 안하신분들은 고생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아이젠을 하고도 저는 눈길에 엉덩방아를 찧었어요 ㅠㅠ



    인제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숲은 주차료도 없고, 입장료도 없어요.  관리소에 일행 중 한명만 이름과 인원수를 써주시고 들어가시면 돼요. 그리고 등산스틱이 없으신 분들은 관리소에서 이쁘게 잘 깍은 나무를 빌려주세요. 가져가려다 놓고 왔는데 나중에 살짝 후회했어요. 있으면 지탱해줘서 훨씬 수월하게 했을거 같아요.



    처음엔 웃으면서 시작했죠~~~ 마냥 즐거웠습니다 ㅎㅎㅎ



    자작나무도 드문드문 보이고~ 아주 기뻤어요. 



    그리고 신기한건 벌목한 나무를 싣고 화물차가 오르락 내리락 하더라구요. 엄청 쌩쌩 잘다녀요. 체인을 한거 같진 않은데 신기했어요. 하지만 나무가 떨어질 수도 있으니 다닐때 조심해야 해요.



    요기도 자작나무가~~~ 있네요!



    길을 따라 계속 올라가주시면 돼요~ 자작나무숲을 만나기까지 1~1시간반정도 소요될거 같아요. 저는 걸음이 느려 1시간 반정도 걸린거 같아요. 


    처음엔 추워서 목도리, 귀도리, 핫팩에 완전 무장을 하고 왔는데.. 날씨도 너무 좋고, 계속 오르막길만 오르다 보니 어느순간 너무 덥더라구요. 잠바를 다 내팽겨치고 싶었어요~~ 올라가실 분들은 너무 따뜻하게 입지 않으셔도 될거 같아요. 근데 내려올땐 썰렁했어요~



    평일에 가서 그런지 사람들도 많지 않아 중간중간 귀어가고 사진도 마음껏 찍고 너무 신났어요 ^^



    그렇게 오르다보니 드디어 만난 자작나무숲!!!!  진짜 보는순간 아름답다는 말이 절로 나와요!

    신비롭기도 하고, 숲속 요정이 된거 같기도 하고, 이국적이기도 하고.... 힘든만큼 역시 좋았어요~~~



    으윽 좋다! 너무 좋다~~~~~~~~~~~~~


    근데 사진을 너무 못찍네요. 자작나무한테 미안해지려고 합니다ㅠㅠ



    저 검은옷 입으신 분을 쭈욱 따라가면 계속해서 자작나무 숲이에요!  저는 사실 더 가고 싶었는데.. 신랑이 배고프다고 어찌나 찡찡거리는지ㅠㅠ 여기까지만 보고 왔어요. 좀 아쉬워요 ㅠㅠ



    나중에 다시오면 끝까지 갔다가 내려와야죠. 인제 자작나무 숲은 봄에도, 여름에도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자작나무숲에서 사진을 찍으실때는 온통 하얀 눈밭이니 빨강, 분홍, 노랑 같은 원색의 옷을 입고 찍으시면 더 이쁠거 같아요.  다른분들 사진보니 화려한 색을 입고 찍은게 이쁘더라구요. 



    그리고 인제 원대리 자작나무숲 입산기간과 입산 통제기간이 있습니다. 입산은 산불위험으로 봄철과 가을철에는 금지하고 있어요. 


    입산통제기간은 봄철에는 2.1~5.15 / 가을철 11.1~12.15

    (2017년 2월은 적설량으로 인해 한시적으로 입산 가능합니다)


    그리고 오후 2시이전에 도착해야 입산 가능하니 늦게 가시면 입구에 도착하셔도 못들어가요. 저희 하산했는데도 이제 와서 못올라가서 아쉬워하는분들 계셨어요. 꼭 시간 기억해두세요!!




    배고프다는 신랑을 위해 군고구마 사서 차 안에서 먹었어요. 군고구마 기대 안했는데 맛있네요. ㅎㅎ



    이름도 아름다운 강원도 인제군에 원대리에 있는 '속삭이는 자작나무숲' 꼭 다녀오세요! 강력추천합니다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