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강원 화천] '조경철 천문대' 다녀왔어요.
    일상 2016. 8. 22. 21:30

    저희 할머니댁이 화천이라 

    할머니댁 갔다가

    집에 돌아가는길에 

    조경철 천문대 다녀왔어요.


    다른 일정이 있어

    정말 후다닥 구경만 하고 왔네요 ㅠ





    산골짜기 깊숙하게 들어갑니다. 

    한참 올라갔던거 같아요. 


    사진에 보면 산 중간에 건물 보이시나요?

    저기가 바로 '조경철 천문대'에요!





    역시 산으로 오니 공기가 맑고 시원하네요!





    하늘도 너무 이쁘죠?!





    자유관람과 관람해설은 무료이고,

    천체관측이나 교육활동은 유료로 진행되네요. 


    저 천체관측 정말 해보고 싶었는데 ㅠ

    다음에는 꼭 해봐야겠어요.





    내부에 들어가면 우주와 별에 대해 설명이 되어 있어요~

    아이들과 함께 오시면 더욱더 좋을거 같아요!





    두둥!

    우주체중계 ㅋㅋㅋㅋㅋ


    지구의 몸무게 보이시죠?

    저게 바로 제 신랑의 몸무게 ㅋㅋㅋㅋ

    참 든든 합니다. 


    참고로 씨름선수 아닙니다. 

    운동 싫어하는 남자사람이에요





    아폴로 박사 고성 조경철 박사님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화천군에서 건립하였다고 합니다. 


    조경철 박사님 덕분에 천문학이 좀 더 가깝게 다가왔던거 같아요. 

    지금은 돌아가셨다고 하네요.





    조경철 박사님 생전 모습이에요. 

    다들 기억 나시죠?!

    아마 밤하늘의 빛나는 별이 되셨을거 같아요!




    천문대도 좋지만

    탁트인 경관도 좋았어요.

    마음이 편안해지고 시원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근처에

    6.25 전투현장 소개 알림판이 있었어요.


    1951.4.20~25(6일간) 사창리 전투가 있었다고 합니다. 

    2009년 부터 2915년까지 호국용사 60여 위의 유해를 발굴한 지역이에요.


    아직도 수습되지 못한 유해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분들이 계셨기에 지금 우리가 있는거겠죠. 

    정말 감사드리고, 명복을 빕니다!!!


Designed by Tistory.